이용약관

본 약관은 ‘한세MK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한 시점부터 적용되므로 ‘한세MK 멤버십’ 가입 및 서비스 이용전에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한세엠케이㈜(이하 ‘당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한세MK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회원님에 대한 고객 서비스의 증진과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명확히 규정함에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한세MK 멤버십’이란 당사가 ‘한세MK 멤버십’ 서비스로 멤버십 회원을 위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의 포인트 카드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2. ‘한세MK 멤버십 서비스’ (이하 ‘멤버십 서비스’라 합니다)란 ‘회원’이 한세MK 멤버십 가맹점에서 현금이나 신용카드 또는 기타 지불 방법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포인트를 적립하여 주고, 적립된 포인트를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입 시 제 3조에 규정된 방법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이란 이 약관에서 당사의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이라 함.) ‘시럽’ 또는 한세MK 오프라인 가맹점(이하 ‘가맹점’이라 함.)을 통해 회원 가입을 하여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한세MK 포인트’ (이하 ‘포인트’)란 ‘회원’이 가맹점으로부터 구매한 금액에 대해 약정된 적립률 또는 이벤트를 통해 적법하게 부여 받은 포인트를 말합니다.
5. ‘적립 포인트’란 한세MK 멤버십 회원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정상적으로 제품을 구매한 후, 적법하게 적립된 포인트를 말합니다.
6. ‘가용 포인트’란 한세MK 멤버십 회원의 적립된 포인트 중 사용 및 소멸된 포인트를 제외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7. 한세MK 가맹점 (이하 ‘가맹점’)이란 ‘당사’와 적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한세MK 포인트 서비스에 가입 규약 또는 계약을 체결하여 포인트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을 위탁 받은 자 오프라인 매장 또는 업체를 말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어떤 형태의 온라인몰에서도 포인트 사용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며 상호 호환되지 않습니다.

제 3조 멤버십 서비스 가입
1. 당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가입을 신청하는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ㄱ. 가입신청서의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ㄴ. 가입신청자가 가입신청 전에 제10조 2항에 기해 회원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단, 제10조 2항에 기한 자격 상실 후 60일이 경과한 자로서 당사로부터 승낙 받은
경우는 예외)
ㄷ. 만14세 미만의 자로서 법정대리인의 사전 동의를 득하지 못한 경우
2. 멤버십 가입 신청의 성립 시기는 멤버십 가입 신청자가 시럽 어플을 통해 멤버십 카드를 발급 받는 시점으로 합니다.
3. 멤버십 가입은 제휴어플 시럽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멤버십 카드는 바코드 형태의 멤버십 카드로 발급됩니다. 별도의 플라스틱 카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4. 오프라인 가맹점에서의 멤버십 서비스 회원 가입은 개인인증방식으로 추후에 개발이 완료되는시점에 가입할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정보 변경이 발생한 경우, 가까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해야 합니다.

제 4조 멤버십 카드 이용 및 운영
1. 회원은 가맹점에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제휴 어플 시럽의 멤버십 카드 바코드 제시 또는 성명과 핸드폰 번호 등을 통한 본인 확인 정보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2. 멤버십 서비스 이용은 본인만 가능하고, 타인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담보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그 경우 당사는 그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구매 금액에 대한 일정률의 포인트를 적립
② 당사 및 제휴 업체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 및 쿠폰,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기회 제공
③ 당사 제품 및 홍보 카탈로그 등 각종 정보 제공
2. 당사는 필요한 경우 별도의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중단)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한세MK 홈페이지(www.hansaemk.com)를 통하여 공지됩니다.
3.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아래 각 호의 경우 일시 중지 또는 구매 실적이 취소 될 될 수 있으며, 확인 절차를 거쳐 해당 포인트의 누적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① 부적합한 멤버십 서비스 회원으로 판명된 자
② 구매가 부정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가맹점에서 실제 구매한 사실이 입증되지 아니한 회원

제 6조 포인트 적립
1. 회원님이 제품구매시 적립해 드리는 포인트 적립율은 판매상품이 정상가격 판매의 경우와 할인상품 또는 이월상품의 등의 할인율에 따라 그리고 멤버십 회원 등급 등에 따라 2%~3% 범위에서 적립율을 차등 적용하여 포인트를 적립합니다. 제품을 구매하면서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에도 포인트 사용금액을 제외한 실제 결제금액에 대하여 적립율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합니다.
2. 한세MK의 이벤트, 프로모션에 의해 특별 마일리지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의해 적립된 포인트는 유통망의 형태, 포인트 유효기간, 브랜드 및 상품 속성 등 에 따라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7조 포인트 사용
1.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는 한세MK의 전국 가맹점에서 본인여부의 확인을 거친 후 제품의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월상품의 구매 시 포인트 사용은 제한됩니다.
2. 포인트는 가맹점에서 제품 구매 시 결제수단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단, 현금으로의 상환은 불가능)
3. 당일 적립된 포인트는 익일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4. 1포인트는 1원의 결제금액으로 환산되며 가용포인트를 5,000점 이상 보유 시 1,000포인트 단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 사용기준이 5,000점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 사용 시 사용한 포인트는 차감됩니다.
6. 적립된 포인트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제품 구매 시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7. 포인트 적립 및 사용내역은 제휴 어플 시럽이나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8. 당사의 행사 또는 이벤트 등에 따라 포인트 사용이 제한 될 수도 있습니다.
9.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포인트를 적립한 상품을 반품한 경우, 해당 반품 금액에 대하여 적립된 포인트도 무효처리 됩니다.

제 8조 포인트 정정, 취소, 환원 및 소멸
1. 본 약관 제10조 2항의 사유 등 멤버십 서비스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구매를 가장하여 허위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기타 포인트 금액의 오류 등 포인트 금액의 불인정 사유가 있는 경우 당사는 이를 취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2. 멤버십 서비스 회원은 상기 취소 및 정정에 관하여 당사로부터 취소 또는 정정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영수증, 신용카드 전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한 이의신청을할 수 있으며, 30일 경과 시 당사의 취소 또는 정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멤버십 회원이 매장에서 당사의 제품 구매 후 적합한 절차를 통해 상품을 반품 할 경우 해당 결제금액에 대하여 적립된 포인트는 차감되며, 구매 시 사용된 포인트는 환원됩니다.
4. 회원이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반품 시에는 사용했던 포인트를 다시 복원하고, 해당 포인트를 제외한 실제 결제 금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5. 구매가 정당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매장에서의 실 구매 입증이 되지 아니한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포인트는 전액 차감됩니다.
6.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2년(24개월) 경과되는 시점에 한달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예: 2018년1월1일~2018년1월31일 기간 중 적립된 포인트는 2020년 1월31일 자정에 소멸됨).
7. 당사는 멤버십 회원에게 지속적인 포인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며 이를 중단하고자 할 때에는 중단사유, 서비스종료일 등을 명기하여 중단 3개월 전에 당사의 홈페이지(www.hansaemk.com)와 가맹점 게시 등 한가지 이상의 방법을 통해 멤버십 회원에게 통보 드립니다. 이 경우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멤버십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제 9조 개인정보 제공 및 개인정보보호
1. 멤버십 서비스 회원은 신상정보에 변경이 발생 할 경우, 당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하며, 미통지로 인한 문제 발생시 멤버십 회원은 책임을 지게 됩니다.
2. 회원이 제공한 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 및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사항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당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전화와 문자(SMS) 등의 방법으로 멤버십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멤버십 포인트 적립 및 소진/소멸 등 정보 제공을 위한 내용은 수신 동의 여부와 무관하게 제공됩니다.
4. 당사는 멤버십 서비스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 한정하여 제휴업체 및 대행업체에 회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생년월일 등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되어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의 웹사이트 (www.hansaemk.com)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립니다.

제 10조 회원의 탈퇴
1. 회원은 당사에 언제든지 매장방문, 전화, e-mail 및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 탈퇴(멤버십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이 직접 본인임을 입증하는 확인절차를 거친 후 즉시 해당 회원 탈퇴를 위한 처리를 진행합니다.
2. 멤버십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되어 부적합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 당사는 멤버십 가입회원을 탈퇴 처리하고 관련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ㄱ.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ㄴ. 다른 멤버십 회원의 포인트 서비스를 방해한 경우
ㄷ. 가맹점과 협력하여 의도적인 부정매출을 지속적으로 발생시켜 포인트 서비스 제도 운영을 방해한 경우
ㄹ.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3. 멤버십 탈퇴 또는 자격 상실 시 잔여포인트는 탈퇴와 동시에 즉시 소멸됩니다.
4. 회원 탈퇴가 완료되면 이용자정보에 관한 기록은 개인정보취급 방침에 따라 관리 또는 폐기됩니다.

제 11조 멤버십 서비스 종료
1. 당사는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는 종료 시점 3개월 이전에 홈페이지 게시와 가맹점 게시 등 한가지 이상의 수단을 통하여 고지하여야 하며, 포인트 서비스의 종료일은 회원님에게 공고한 게시물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2.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12조 의무사항
당사와 회원은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약관 위배로 인해 발생된 모든 책임은 본 약관에 따라 부담하고 이로 인해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3조(서비스 및 약관의 변경)
본 약관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경우 당사는 가맹점 게시, 인터넷 홈페이지 (www.hansaemk.com) 고지의 방법 중 한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시행일 30일 전에 회원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시행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내용에 대해 승인의 의사표시를 표명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4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대한민국 관계법령 및 거래 관행에 에 따릅니다

제 15조 분쟁 조정 및 관할 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은 멤버십 회원과 당사간에 우선 협의하여 결정하며,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는 경우의 분쟁은 당사가 소재한 관할 법원의 결정에 따릅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8년 5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